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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서비스 이용기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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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을 섬기는 녹색에너지연구원
고객 불편사항 처리자세
  • 모든 불편사항은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업무와 관련하여 절대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.
  • 업무와 관련된 정보에 대하여 고객의 이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제출한 불편서류 및 이와 관련하여 알게 된 정보에 대해서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.
  • 여러 부서에 걸친 불편의 경우에는 자료 확인, 관계 부서와의 협조 등으로 따른 모든 절차를 담당직원이 직접 행하도록 하여 고객의 편의를 최대한 도모하겠습니다.
고객께서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  • 모든 직원은 항상 친절한 자세와 존중하는 마음으로 언제나 명찰을 패용한 단정한 모습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방문고객의 신속하고 친절한 안내를 위하여 1분 이내에 찾으시는 담당자 사무실을 정확히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고객의 업무부터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방문 후 3분 이상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, 업무처리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기다려야할 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성심껏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담당자를 모르실 경우 도움을 요청하시면 가까이 있는 직원이 직접 안내하여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사무실은 항상 정리정돈과 청결된 상태를 유지하여 이용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고객께서 전화를 하시는 경우
  •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는 처음 받는 직원이 책임지고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부득이 전화를 다른 사람에게 연결시켜 드릴 경우 먼저 고객의 양해를 구한 후 담당자의 부서명 성명 및 전화번호를 꼭 알려드리겠으며,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당일 중에 고객에게 연락이 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답변이나 상담은 명확하고,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으며, 반드시 이해여부를 확인한 후 정중한 인사말과 함께 응대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
  • 고객여러분의 편의 도모를 위해 인터넷홈페이지에 고객제안 게시판을 운영하여 민원사항, 제안건의 등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.
직원이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
  •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방문목적과 시간을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.
  • 단정한 복장에 신분증을 패용하고 약속시간을 정확히 지키겠습니다.
  • 사후연락 등 고객편의를 위해 연락처를 반드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주요업무 실명제의 확행으로 불편사항 회신 등 주요 업무에 있어서는 담당자의 실명 및 전화번호를 기재하겠습니다.
고객의 불만·의견 제출방법
  • 고객서비스에 대한 불만 및 궁금한 사항과 건의하실 내용은 다음과 같이 창구를 두어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대표전화(종합상담창구) : 061-288-1000
  • 팩 스 : 061-287-8006
  • 담당부서 : 경영지원실
  • 담당자 : 이세희
  • 연락처 : 061-288-1025
  • 이메일 : say883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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